향수 향 종류 (시트러스, 우디, 머스크, 스파이시 등)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향수 향 종류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려볼까 합니다. 향수를 구매하러 가시면 각 향수의 특징을 시트러스나 우디, 머스크, 플로럴, 스파이시 등의 종류로 설명해주는데요. 워낙 종류가 다양하기도 하고, 많이 경험해보지 않으셨다면 당황하실 수 있는 향 종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향수의 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먼저 다양항 향의 종류를 요약해서 설명드리고, 이후에 대표적인 향들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향수 향 종류 총정리 시작하겠습니다. 혹시 선물용으로 향수를 검색하셨다면 남여 100일 선물 추천 BEST10 도 함께 참고해보세요.

향수 향 종류 요약

– 우디 향 : 이름 그대로 ‘나무 향’ 이라고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나무 껍질이나 나무가 가득한 숲의 향을 떠올리실 수 있습니다.

– 머스크 향 : 사향노루에서 채취한 ‘사향’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경험하는 머스크 향은 대부분 ‘화이트 머스크 향’ 입니다. 플로럴 향과 결합되어 중성적인 느낌의 깔끔한 향을 냅니다.

– 시트러스 향 : 향수 향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향 중 하나입니다. 과일에서 추출하는 향들을 얘기하며, 대표적으로 귤이나 오렌지와 같은 감귤류의 향을 얘기합니다.

– 마린 향 : 일반적으로 ‘바다’에서 느껴지는 시원하면서도 조금은 염분이 느껴지는 향 입니다. 오션이나 바다 향이라고도 얘기 합니다.

– 오리엔탈 향 : 서양에서 느끼는 ‘동양적인 느낌’이 담긴 향 입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인센스스틱’ 등에서 느낄 수 있는 동양적인 향을 얘기합니다.

– 스파이시 향 : 역시 직관적으로 ‘매운 향’으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칠리의 매운 맛은 아니고 시나몬, 후추, 생강과 같은 향신료 계열의 스파이시한 향들이 여기에 속합니다.

– 토바코 향 : 담뱃잎의 향을 뜻합니다. 사람들이 싫어하는 담배필 때 나는 향은 아닙니다. 대부분 고가의 향수이며, 대표적인 남성스러운 향입니다.

– 레더 향 : 가죽 제품 특유의 향을 얘기합니다. 호불호가 강하며, 일종의 꾸리꾸리한 냄새가 납니다. 매니아 층이 존재하는 향 입니다.

– 허브 향 : 라벤터나 로즈마리, 민트 등의 허브에서 느껴지는 향을 얘기합니다. 허브 특유의 찌르는 향이 존재하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향 입니다.

– 허니 향 : 이름 그대로 달콤한 꿀의 향입니다.

– 플로럴 향 : 장미나 자스민, 은방울꽃 등 꽃 계열의 향을 얘기합니다. 여성 향수에서 가장 대표적으로 쓰이는 향 중의 하나입니다.

향수 향 추천 순위

이 많은 향 종류에서 하나의 향수를 선택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가장 대표적인 향 계열에 대한 설명과 관련한 대표적인 향수는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플로럴 향수 추천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플로럴 향은 여성 향수에서 가장 많이 사랑 받는 향 있습니다. 단일 꽃 향기를 강조하는 싱글 플로럴 향과 여러 꽃들이 혼합 된 플로럴 부케 향이 존재하는데요. 흰 꽃잎을 가진 꽃 향들을 모은 ‘화이트 플로럴’ 향도 많이 사랑 받고 있습니다. 화이트 플로럴 향은 가드니아나 튜베로즈 향이 주로 활용됩니다.

1. 딥디크 – 도손

니치 향수 브랜드 중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딥디크의 ‘도손’이라는 향수 입니다. 향을 맡아보시면 바로 ‘플로럴 향이라는 게 이런 것이구나’라고 느낄 수 있는 향수 입니다. 역사가 있고 매니아층이 두껍기 때문에 호불호 없는 플로럴 향수를 찾을 때 추천 드립니다.

딥디크 손

2. 조말론 런던 –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조말론은 너무나 유명한 향수 브랜드 입니다. 그 중에서도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향은 베스트셀러 모델이기도 합니다. 신선한 배의 향기와 화이트 프리지아 그리고 우드향이 얇게 감싸주는 매우 매력적인 향수 입니다. 조말론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는 너무 유명한 향수 이기 때문에 주위에서도 많이 알아보실 것입니다.

조말론 런던 -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3. 디올 – 미스디올 블루밍 부케

이름과 같이 다양한 플로럴 향으로 가득한 향수인 디올 미스디올 블루밍 부케 입니다. 로즈의 향과 화이트 머스크 노트가 함께합니다. 향수 디자인부터 향기까지 모두 여심을 저격하는 매우 대표적인 향수 입니다.

디올 - 미스디올 블루밍 부케

시트러스 향수 추천

시트러스 향은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향 입니다. 귤이나 레몬 ,라임, 유자와 같은 새콤한 향에서부터 캔디 등의 달콤한 향도 함께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매우 대중적인 향이니 만큼 저렴한 가격의 향수들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는 향이 시트러스 향 입니다. 매우 가벼운 향이니 만큼 지속력이 짧다는 것은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상쾌한 여름에 잘 어울리는 시트러스 향수를 추천드리겠습니다.

1. 조말론 런던 –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코롱

조말론 런던의 베스트 제품 중에서도 특히 사랑을 받는 향수가 바로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코롱 입니다. 코를 톡 쏘는 바질향이 결합되어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코롱의 독보적인 향이 완성됩니다.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특유의 개성을 가진 향수로써, 시트러스 향수 중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향수 입니다.

조말론 런던 - 라임 바질 앤 만다린 코롱

2. 아쿠아 디 파르마 – 미르토 디 파나레아

아쿠아 디 파르마 제품 또한 두터운 매니아 층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르토 디 파나레아 향은 중성적인 느낌을 주는 시트러스 향수인데요. 그 특유의 중성적인 향으로 남녀노소에게 사랑을 받고 있으며, 커플 향수로도 추천드리는 제품 입니다.

아쿠아 디 파르마 - 미르토 디 파나레아

우디 향수 추천

우디 향은 매니아층이 가장 두터운 계열이라고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호불호가 분명히 있지만, 우디향을 좋아하는 분들은 우디 계열만을 찾기 때문인데요. 아무래도 묵직한 느낌이 남성적인 느낌을 전달하기에, 남성 분들에게 인기가 좋은 향수 이기도 합니다. 원료가 값이 나가는 편이기에, 주로 고가의 니치향수에서 많이 사용하는 우디 향 입니다.

1. 르 라보 – 상탈33

일단 ‘르 라보’라는 브랜드 자체가 매우 고가의 브랜드 입니다. 그렇기에 상탈33은 30만원 이상대의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르 라보라는 유명 브랜드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향수가 바로 상탈33이며, 수많은 카피 제품들이 존재합니다. 매우 강렬한, 스모키한 우디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향의 개성이 워낙 명확하기 때문에 일명 ‘상탈 향’ 이라고 불릴 만큼 유명세를 떨치는 제품입니다.

르 라보 - 상탈33

2. 이솝 – 휠

이솝의 ‘휠’ 역시 우디 계열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향수 입니다. 휠은 특유의 편백나무 향이 강한 향수 입니다. 인위적인 느낌을 찾을 수 없고, 숲 속에서 느껴지는 자연적인 나무 향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우디 향들이 워낙 비싼 가격대인만큼, 이솝 휠 향수는 퀄리티 대비 좋은 가격대의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솝 - 휠

Leave a Comment